본문 바로가기

저작권 정책

저작권법 제24조의2(공공저작물의 자유이용)에 따라 함평군이 저작재산권의 전부를 보유하고 있거나 자유이용허락표시에 대한 권리자의 동의를 받은 경우는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표시기준(공공누리, KOGL)”을 부착하여 별도의 이용허락 없이 자유이용이 가능합니다.

저작권 유형 및 심벌마크를 나타낸 표입니다.
유형 및 심벌마크
[제1유형: 출처 표시] [제2유형: 제1유형+상업적 이용금지] [제3유형: 제1유형+변경금지] [제4유형: 제1유형+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1유형: 출처 표시 제2유형: 제1유형+상업적 이용금지 제3유형: 제1유형+변경금지 제4유형: 제1유형+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단, 위 규정에 따라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표시기준(공공누리, KOGL)”이 부착된 공공저작물은 제1유형의 경우 출처표시만 하면 자유이용이 가능하나, 제2유형은 상업적 이용을, 제3유형은 변경 이용을, 제4유형은 상업적 이용과 변경 이용을 금지하고 있으니, 반드시 그 이용조건을 확인하신 후 해당 이용조건의 범위 안에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제1유형을 포함하여 어느 유형이든 출처(발행연도, 해당 공공기관명과 홈페이지 URL, 저작물 작성자의 성명이 표시된 경우에는 그 성명도 포함)는 반드시 표시하여야 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예시] 본 저작물은 ‘함평군’에서 ‘OOOO년’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저작물명(작성자:OOO)’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함평군, (https://www.hampyeong.go.kr)’ 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이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공공저작물 관리책임관 및 실무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하여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공공저작물 관리책임관 : 문화체육과장 061-320-1770
  • 공공저작물 실무담당자 : 문화체육과 구아라 061-320-1773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페이지 만족도 조사
관리부서
기획예산실
최종수정일
2023-11-10 15:04
오류신고

관련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