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벌마크

심벌마크

함평군의 심벌마크입니다.
함평군의 심벌마크

함평군의 심벌마크는 3개의 원을 역삼각의 구도로 그려내어 함평군의 지리적 특성인 소머리를 나타내며 여기에 각각의 원이 연결고리를 형성하는 모형을 통해 민관군이 하나 됨을 복합적으로 구현하였습니다.

심벌마크 다운로드
함평군의 로고타입 이미지입니다.
로고타입

함평군의 로고타입은 심벌마크와 함께 함평군 C.I의 근간을 이루는 핵심요소로 이미지의 일관성을 위하여 사용상의 철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로고타입은 함평군의 공식적인 표기로, 심벌마크의 구성요소를 로고타입에 적용시켜 이(異)형태에서 동질적인 함평군 이미지를 연상시키는 작용을 하며 심벌마크와의 통일성, 조합성을 고려하여 제작되었습니다. 로고타입은 국문, 영문, 한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서체를 변경하거나 유사한 형태의 서체로 대체할 수 없습니다. 로고타입을 사용할 때는 재생용원고를 이용한 사진복제방식으로 하고 C.I관리부서와의 협의를 거쳐야 합니다.

로고타입 다운로드
함평군의 시그니처 이미지입니다.
함평군의 시그니처

함평군 시그니처 시스템은 함평군 이미지전달을 극대화하기 위하여 추상적 요소인 심벌마크와 구체적 요소인 로고타입을 조합한 것으로, 두 요소를 조합하여 활용될 때 하나의 완성된 이미지를 형성합니다. 시그니처는 함평군의 공식적인 표기이며 국문, 영문, 한문 모두 사용가능합니다. 시그니처는 함평군 심벌마크와 로고타입의 활용을 위한 기본적인 규정으로서 공간구성과 비례 등 각각의 규정이 준수되어야 합니다. 시그니처의 활용 시에는 반드시 재생자료에 의한 제판용 원고를 확대·축소하여 정확하게 사용하여야 하며 심볼, 로고의 지정색만을 사용해야 합니다.

시그니처 다운로드 군정슬로건 다운로드
함평군의 그래픽 캐릭터 이미지입니다.
그래픽 캐릭터

함평군 그래픽 캐릭터는 군의 이미지를 상징적, 함축적으로 표현한 심벌마크, 로고타입과 달리 함평군의 이미지를 보다 친숙하고 구체적으로 인식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함평군의 캐릭터는 심볼과 연계된 상징성을 추출해내어 군민화합의 공동체적 성격을 표현하고자 했습니다. 캐릭터는 C.I활용에 있어 가장 근본적이며 다양하게 활용되는 디자인 요소이며 응용시스템 제작시 가장 기초적인 모티브로 활용되어 함평군의 이미지 상승효과를 거두는데 의의가 있습니다. 캐릭터가 가진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극대화시키고 함평군의 올바른 이미지 구축을 위해서는 활용원칙을 통일적으로 일관되게 준수하여야 합니다.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페이지 만족도 조사
관리부서
기획예산실
최종수정일
2023-11-10 15:04
오류신고

관련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