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군정뉴스

함평은지금 토종상추 '흑하랑' 본격출하 고소득 틈새작물로 기대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21-03-03 14:16 267 기획감사실 홍보팀 061-320-1434
○ 조아진 오프닝 // 함평의 한 농가에서 전남농업기술원이 자체 개발한 토종상추 ‘흑하랑’의 본격 출하에 들어갔습니다.

○ 조아진 스튜디오 // 지난 2월 3일 전남농업기술원과 현대백화점, 생산자 대표가 함께 참석한 가운데 토종상추 ‘흑하랑’의 안정적인 생산과 판매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 지난 2월 3일, 현대백화점과 업무 협약 체결

○ 이에 따라 함평에서 재배된 ‘흑하랑’은 현대백화점의 프리미엄 슈퍼마켓 등에서 판매되는 등 생산 확대와 백화점 판로망이 확보되어 고소득 농산물 시장 개척이 가능해졌습니다.

+ 현대백화점 프리미엄 슈퍼마켓 등에서 판매

Q. 흑하랑의 의미와 향후 계획이 궁금합니다?
○ 함평군 기술보급과 품목개발 공인배 담당 / ( 320-2482)
‘여름 상추의 으뜸이 돼라’는 뜻을 담고 있는 흑하랑은 지난해 특정 상추 품목으로 품질을 인정받는데요. 앞으로 함평군은 다양한 판로와 개발방법을 통해 고소득 작물로 사랑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방침입니다.

○ 특히, 흑하랑은 숙면과 긴장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락투신’ 성분이 일반 상추와 비교해 124배가 많으며, 재배기간이 45-70일 정도로 연간 4회 수확이 가능해 고소득 틈새작물로 기대됩니다.

+ 숙면에 도움이 되는 ‘락투신’ 성분 124배 높아

○ 조아진 클로징 // 현대인의 건강기능 식품 원료는 물론 쌈채소로 유통시장에 인기를 끌고 있는 흑하랑이 농가의 소득 증대에 기여할 수 있게 되길 바라봅니다. 함평은 지금, 조아진입니다.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페이지 만족도 조사
관리부서
기획예산실
오류신고

관련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