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해명

함평군 21~25일 청렴주간 운영
기획감사실 2020-09-18 09:52 112 기획감사실 감사팀 061-320-1424
함평군 21~25일 청렴주간 운영1 함평군 21~25일 청렴주간 운영1
전남 함평군(군수 이상익)이 추석 연휴를 맞아 오는 21일부터 25일까지를 청렴주간으로 지정하고 각종 청렴행사를 집중 시행한다.

18일 함평군에 따르면 청렴주간은 건전한 공직문화조성을 위해 군이 올해 처음 도입한 신규시책이다.

군은 이 기간 동안 ▲청렴한 명절보내기 토론회 ▲갑질문화 설문조사 ▲군수 청렴방송 ▲비대면 청렴골든벨 퀴즈대회 등의 다양한 청렴행사를 실시한다.

또 ‘청탁금지법 위반 신고창구’와 ‘명절 선물 안주고 안받기 운동’ 등의 강도 높은 반부패·청렴시책도 병행 추진한다.

특히 군은 명절 연휴를 전후해 공직 내 비위 발생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보고 군 공직자 전원을 대상으로 기동감찰반을 통한 부조리 특별감찰활동에 나선다.

이를 통해 각종 부패행위를 유발할 수 있는 공직기강 해이, 부정청탁, 소극행정 등을 사전에 차단할 방침이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부패는 확산 속도가 빠르고 적기 대처에 실패하면 조직 시스템 전반이 무너질 수 있다는 점에서 코로나19와 크게 닮았다”면서, “앞으로도 보다 강력한 청렴시책들을 적극 추진하면서 기본과 원칙이 바로선 군정으로 군민의 군정 신뢰도를 지속 제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함평군은 올해 종합청렴도 평가 1등급 달성을 목표로 지난 1월 반부패·청렴 종합대책을 수립하고 반부패 청렴문화 조성, 비리취약분야 집중관리, 청렴실천문화 확산 등 3대 분야 16개 과제를 공식화했다.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페이지 만족도 조사
관리부서
총무과
오류신고

관련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