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해명

‘찾아가는 해보면’ 설 명절 앞두고 경로당 순회 좌담회 실시
작성자 : 기획예산실 작성일 : 2026-02-09 13:07 54 해보면 061-320-2773
‘찾아가는 해보면’ 설 명절 앞두고 경로당 순회 좌담회 실시 ‘찾아가는 해보면’ 설 명절 앞두고 경로당 순회 좌담회 실시
전남 함평군 해보면은 “지난 6일부터 마을 경로당을 순회 방문하며 주민들과 좌담회를 진행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경로당 좌담회는 설 명절을 앞두고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피고, 생활 속 불편 사항과 건의 사항을 직접 듣고 행정에 반영하고자 마련됐다.

좌담회는 정영심 해보면장을 비롯한 팀장들이 참여해 주민 의견을 현장에서 공유하고, 즉각적인 설명과 안내를 통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주요 내용으로는 ▲경로당 운영 의견 ▲생활 환경 개선 요청 ▲복지 서비스 애로사항 등이 포함됐으며, 다양한 주민 목소리를 경청하며 실질적인 해결 방안을 모색했다.

좌담회에 참석한 한 주민은 “주민에게 직접 찾아와 애로사항을 직접 들어주니 든든하다”며 “작은 의견도 경청하고 자세히 설명해 주려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특히 이번 방문에서는 어르신들이 필요한 행정·복지 정보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2026 알기 쉬운 해보이야기’ 안내 책자를 제작하여 배부했다. 책자에는 ▲주요 복지제도 ▲생활밀착형 행정 서비스 ▲상담·문의처 등이 수록돼 있어 주민들의 정보접근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영심 해보면장은 “주민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필요한 정보를 제때 전달하는 것이 행정의 중요한 역할”이라며 “배부한 책자가 어르신들의 일상에 작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현장에서 나온 의견들은 면정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해보면 경로당 순회 좌담회는 오는 11일까지 계속 이어질 예정이며, 앞으로도 현장 방문을 통해 주민과 공감하는 소통 행정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페이지 만족도 조사
관리부서
기획예산실
오류신고

관련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