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해명

함평군 학교면 복지기동대, 취약계층 주거 안전 확보 나서
작성자 : 기획예산실 작성일 : 2025-12-04 13:57 18 학교면 320-2677
함평군 학교면 복지기동대, 취약계층 주거 안전 확보 나서 함평군 학교면 복지기동대, 취약계층 주거 안전 확보 나서
전남 함평군 학교면 우리동네 복지기동대가 통합사례관리 대상 가구를 위해 주거 환경 개선 활동을 펼치며 맞춤형 복지를 실현하고 있다.

함평군(군수 이상익)은 3일 “학교면 우리동네 복지기동대(대장 송주환)가 지난달 27일 취약계층 장애 가정을 방문해 집 안팎을 정비하고 방역을 실시하며 안전한 주거 여건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대상 가구는 집 안팎에 쓰레기가 장기간 방치돼 비위생적 환경에 노출돼 있었으며, 콘센트와 전등 등 전기 시설 노후로 화재 위험까지 우려되는 상황이었다.

이에 복지기동대원들은 현장을 찾아 청소와 방역, 노후 콘센트 및 전등 교체, 빨래 등 전반적인 생활 환경을 정비하며 쾌적하고 안전한 생활 여건을 조성했다.

송주환 복지기동대장은 “동절기를 대비해 주거 취약 가구의 환경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어 보람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실천으로 소외 없는 지역사회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김우석 학교면장은 “복지기동대원분들의 따뜻한 손길 덕분에 어려운 이웃이 더 좋은 환경에서 지낼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며 “쾌적한 환경 속에서 주민들께서 따뜻하고 건강한 겨울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적용안함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페이지 만족도 조사
관리부서
기획예산실
오류신고

관련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