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해명

함평군 월야면, 아이들 웃음으로 성탄절 채워
작성자 : 기획예산실 작성일 : 2026-01-02 14:23 14 월야면 320-2827
함평군 월야면, 아이들 웃음으로 성탄절 채워 함평군 월야면, 아이들 웃음으로 성탄절 채워
전남 함평군 월야면이 연말을 맞아 관내 아동과 겨울철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따뜻한 나눔 활동을 펼쳤다.

30일 함평군에 따르면 월야면(면장 홍명희)은 지난 24일 월야면사무소에서 크리스마스를 맞아 관내 마을 학교에 다니는 아동 11명을 대상으로 ‘메리 월야, 크리스마스’ 행사를 추진했다.

이번 행사는 월야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모금액 100만 원을 활용해 마련됐으며, 복지기동대도 함께 참여해 지역사회가 함께 아이들을 돌보고 응원하는 의미를 더했다.

특히 행사에서는 아이들이 평소 갖고 싶어 했던 브랜드 후드티를 선물로 전달해 큰 호응을 얻었으며, 피자와 치킨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간식과 과자를 함께 제공해 즐거운 크리스마스 추억을 선사했다.

이와 함께 월야면은 기획 나눔 문화 확산 지원 사업 중 하나로 ‘온(溫) 동네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해당 사업은 겨울철 한파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난방용품과 부식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12월 한 달간 진행된다.

난방용품으로는 모자·목도리·장갑을 마련했으며, 부식으로는 즉석밥, 김자반, 짜장, 카레 등 겨울철 식생활에 도움이 되는 물품을 지원해 취약계층의 생활 부담을 덜고 있다.
홍명희 월야면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아이들과 취약계층 주민들이 따뜻한 연말과 겨울을 보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적용안함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페이지 만족도 조사
관리부서
기획예산실
오류신고

관련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