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해명

㈜고려진공안전, 고향 함평군에 감귤 2,000상자 기부
작성자 : 기획예산실 작성일 : 2025-12-28 19:58 67 주민복지과 320-1472
㈜고려진공안전, 고향 함평군에 감귤 2,000상자 기부 ㈜고려진공안전, 고향 함평군에 감귤 2,000상자 기부
전남 함평군 출신 기업가가 고향을 향한 꾸준한 나눔을 실천하며 지역사회에 따뜻한 온기를 전하고 있다.

함평군은 23일 “동함평산단에 위치한 ㈜고려진공안전(대표 김광자)이 지난 22일 감귤 2,000박스를 군에 전달하며 ‘희망2026 나눔캠페인’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1993년 설립된 고려진공안전은 도로반사경, 교통·도로 표지판 등 교통·안전·건설용품을 전문으로 제조하는 업체로, 2010년 사회적기업으로 인증받았다. 이후 2019년 함평에 제2공장을 건립하고 2020년부터 본격 가동에 들어서며 지역 산업 발전과 일자리 창출에도 이바지하고 있다.

김광자 대표는 함평군 나산면 출신으로, 고향 발전을 위해 매년 성금 기부와 취약계층 지원, 재난 구호 물품 후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와 함께 엄다초등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한 성장캠프 운영, 다문화가정 자녀 대상 제주도 문화탐방 지원 등 지역 아동·청소년을 위한 후원에도 꾸준히 힘쓰고 있다.

김광자 ㈜고려진공안전 대표는 “고향에서 받은 사랑을 지역사회에 다시 돌려드리는 것이 기업인의 책임이라고 생각한다”며 “작은 정성이지만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함평군 관계자는 “지역 출신 기업인이 꾸준히 나눔을 실천해 주셔서 깊이 감사드린다”며 “기탁해주신 물품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소중히 전달해 따뜻한 지역 공동체를 만들어 가는 데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적용안함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페이지 만족도 조사
관리부서
기획예산실
오류신고

관련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