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해명

함평군, 치매 걱정 없는 건강한 지역 만든다
작성자 : 기획예산실 작성일 : 2025-12-16 16:52 176 건강증진과 320-2507
함평군, 치매 걱정 없는 건강한 지역 만든다 함평군, 치매 걱정 없는 건강한 지역 만든다
전남 함평군이 치매관리사업의 내실화를 위해 지역 기관들과의 협력 체계 강화에 나섰다.

함평군은 지난 9일 "치매관리사업 활성화를 위한 ‘2025년 하반기 치매 지역사회협의체 회의’를 보건소 치매안심센터에서 성공리에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치매 지역사회협의체는 치매관리사업의 효율적 운영과 지역 자원의 연계·활용을 위해 구성된 협력기구다. 협의체에는 함평군치매안심센터, 국민건강보험공단, 함평군공립요양병원, 함평경찰서, 함평소방서, 함평군노인복지관, 대한노인회 함평군지회, 청수원, 정신건강복지센터 등 총 9개 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의료·복지·안전·돌봄 등 다양한 분야의 기관들이 협력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치매 예방부터 위기 대응, 돌봄 연계까지 지역사회 전반을 아우르는 통합 지원체계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이날 회의는 2025년 치매관리사업 운영 성과 보고를 시작으로, 기관 간 연계 협력 방안 논의, 2026년 주요 추진 계획 공유 순으로 진행됐다.

주요 논의 사항으로는 ▲실종 치매 환자 발생 시 기관 간 신속 대응 체계 구축 ▲인식 개선을 통한 치매 조기검진 확대와 환자 조기 발견 ▲치매 어르신 대상 화재 안전교육 강화 등이 포함됐다. 참석 기관들은 협력이 필요한 과제를 중심으로 폭넓게 의견을 교환했다.

함평군 관계자는 “치매는 개인이 아닌 지역사회 전체가 함께 대응해야 할 중요한 과제”라며 “정기적인 협의체 운영을 통해 치매 관련 자원을 적극 발굴·연계해 효율적인 치매관리체계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페이지 만족도 조사
관리부서
기획예산실
오류신고

관련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