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해명

함평군 학교면 새마을부녀회,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 성료
작성자 : 기획예산실 작성일 : 2025-12-01 17:17 86 학교면 320-2654
함평군 학교면 새마을부녀회,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 성료 함평군 학교면 새마을부녀회,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 성료
전남 함평군(군수 이상익)이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겨울철 김장김치를 전달하며 지역 복지 안전망을 강화하고 있다.

함평군은 1일 “새마을부녀회(회장 김영란)가 지난달 28일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열고 지역 취약계층 100가구에 정성이 담긴 김장김치와 국화빵 나눔 꾸러미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새마을부녀회는 겨울철 식료품 마련에 어려움을 겪는 이웃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매년 김장 나눔을 이어오고 있으며, 올해 행사에는 회원 35명이 참여해 한마음으로 봉사에 동참했다.

새마을부녀회는 이른 아침부터 학교면 경로식당에 모여 배추 절이기, 양념 만들기, 버무리기, 포장까지 전 과정을 직접 진행했다. 특히 김장김치와 함께 회원들이 직접 구운 국화빵을 함께 담아 나눔의 따뜻함을 더했다.

학교면은 앞으로도 새마을부녀회를 비롯한 지역 기관·단체와 협력해 따뜻하고 살기 좋은 지역공동체 조성에 더욱 힘쓴다는 계획이다.

김영란 학교면 새마을부녀회장은 “이웃들이 조금이라도 더 따뜻한 겨울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으로 참여했다”며 “행복은 나눌수록 커진다는 말처럼 앞으로도 꾸준히 나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김우석 학교면장은 “따뜻한 나눔과 정성이 모여 지역에 더 큰 힘으로 돌아온다”며 “추운 날씨에도 정성을 다해 봉사해 주신 새마을부녀회 회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페이지 만족도 조사
관리부서
기획예산실
오류신고

관련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