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해명

함평군 나산면 복지기동대, 취약계층 새 보금자리 마련
작성자 : 기획예산실 작성일 : 2026-02-02 09:04 76 나산면 061-320-2767
함평군 나산면 복지기동대, 취약계층 새 보금자리 마련 함평군 나산면 복지기동대, 취약계층 새 보금자리 마련
전남 함평군 나산면은 “지난달 30일 나산면 우리동네 복지기동대가 붕괴 위험이 있는 위험한 노후주택에 거주하던 취약계층 가정을 위해 새 보금자리를 마련하고, 완공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해당 가구는 저소득 독거노인 가구로, 기존 주택이 심각하게 노후화돼 천장 붕괴 위험 등 전반적인 안전 문제가 있었다. 부엌·샤워 공간이 없어 먼지가 가득한 곳에서 조리해야 하고 재래식 화장실을 사용하는 등 기본적인 주거 여건이 매우 열악한 상황이었다.

이에 나산면사무소와 복지기동대는 지역사회 자원을 연계해 컨테이너를 주거용으로 설치하는 방식의 주거환경 개선 사업을 추진하며 새 보금자리 조성에 나섰다.

이번 공사는 지난해 12월 8일부터 올해 1월 23일까지 총 47일간 진행됐으며, 사업비는 대한적십자사·이랜드복지재단, 함평군 지원금과 지정기탁 후원금 등으로 마련됐다.

특히 우리동네 복지기동대원들이 직접 공사에 참여해 재능을 기부하며 힘을 보태 민관 협력의 모범 사례를 만들어 눈길을 끌었다.

완공 기념식 이후에는 마을 주민들이 정성껏 준비한 오찬이 경로당에서 마련됐으며, 여러 기관·단체장들의 후원이 더해져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의 온기를 전했다.

김미숙 나산면장은 “지역의 힘을 모아 주거 취약가구에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어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주거 취약계층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페이지 만족도 조사
관리부서
기획예산실
오류신고

관련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