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해명

함평군4-H연합회, 역량 강화 교육 및 연말 총회 성료
작성자 : 기획예산실 작성일 : 2025-12-23 17:33 51 영농지원과 320-2906
함평군4-H연합회, 역량 강화 교육 및 연말 총회 성료 함평군4-H연합회, 역량 강화 교육 및 연말 총회 성료
전남 함평군 4-H 연합회가 연말총회를 열고 한 해 성과를 공유하며 청년농업인 조직의 내실을 다졌다.

함평군은 16일 “함평군 4-H 연합회가 지난 11일 함평군농업기술센터에서 회원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연말 총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총회는 2025년 한 해를 마무리하며 연합회 주요 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변화하는 농업·농정 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2026년 조직 운영 방향과 활동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총회에서는 2025년 사업 결과 보고와 함께 한 해 동안 지역농업 발전과 4-H 활성화에 이바지한 회원들에게 표창이 수여됐다.

이와 함께 2026년 전남도와 군정 농정 현안 과제를 공유하며 청년 농업인이 변화하는 농정 방향을 이해하고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정책 홍보 및 교육도 병행하며 내년도 활동 계획을 심의했다.

이어 진행된 교육에서는 선진 축산 기법 컨설팅과 신규 회원을 대상으로 한 역량 강화 교육이 함께 이뤄져 회원들의 현장 중심 전문성 향상에 이바지했다.

문정모 함평군농입기술센터 소장은 “올해의 성과를 바탕으로 2026년에는 더 실질적이고 역동적인 청년농업인 활동을 만들어가겠다”며 “청년 농업인의 성장과 지역농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함평군 4-H 연합회는 올해 전남 청년 4-H 과제 공모전에서 회원 5명이 선정되는 성과를 거두며 창의적인 과제 발굴 능력을 입증했다. 이 밖에도 해외 선진 농업·식품산업 현장을 방문해 국제 농업 경향과 신기술을 체험하는 등 청년 농업인의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적용안함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페이지 만족도 조사
관리부서
기획예산실
오류신고

관련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