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별관광지

상해임시정부청사(독립운동역사관)

홈페이지
추천명소
주소
전남 함평군 신광면 일강로 873-12 (함정리, 상해임시정부복원청사)
기본정보

국내 최초 상해임시정부청사 개관

국내 최초 임시정부청사 재현의 의미가 있는 상해임시정부청사(독립운동역사관)이 지난 2009년 6월 함평군 신광면 함정리에 문을 열었다. 대한민국 임시정부의 수립과 활동에서부터 독립 그리고 조국으로 돌아오기까지의 역사적 여정을 전시하고 있다. 천석군 재산을 처분해 중국 상해 임시정부 청사 건물 매입 등의 독립운동 자금으로 사용했던 일강 김철 선생이 활동하던 임정 청사를 선생의 고향인 함평에 복원해 범국민 역사 교육의 장으로 활용하고자 건립된 이 청사는 연면적 876㎡규모의 지상3층 건물로 붉은 벽돌집 형태의 중국 현지 건물이 그대로 복원됐다.

중국 상하이 임정청사 그대로 재현

내부도 김구 선생 집무실, 정부 집무실, 회의실, 화장실, 부엌, 침실 등의 모습을 완벽하게 재현했으며, 80여년 전에 사용했던 책상과 의자, 침대는 물론 각종 사무기기 등을 중국현지에서 직접 제작해 설치했다. 특히, 중국 현지 임정 청사의 삐꺽거리는 나무 계단과 화장실, 부엌, 창문 등도 그대로 복원했으며 좌변기, 커튼, 전구, 숟가락, 재떨이 등은 중국 고건축업체로부터 수집했다.

그 시절 역사 체험 공간 구성

이와 함께 각각 1920년대 상해, 일제의 만행과 고문, 함평에 품은 임시정부라는 테마가 붙은 3개의 전시공간에서는 관람객이 직접 독립 운동가를 찾아 임무도장을 받는 독립운동가 역사체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다.

전시관정보
  • 관람시간 : 매일 10:00~17:00
  • 관람안내 : 상해임시정부청사(독립운동역사관) 061)320-3511 / 함평군청 사회복지과 061)320-3384(※ 단체관람 시 사전문의 바랍니다.)
  • 관람료 : 무료
주요 전시관 안내
상해임시정부청사 재현공간

상해임시정부청사의 생활상을 현장감 있게 재현하여 전시이야기 속에 담아 그 시대의 분위 기를 직접 느낄 수 있습니다.

상설 전시관

임시정부의 역사 속 의미 있는 사건들의 개연성을 통해 독립운동사에 대한 이해를 도울 수 있도록 유물을 전시하고 상징적인 모형과 패널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영상관

임시정부 활동에 관련된 각종 기록과 자료를 영상을 통해 감상할 수 있습니다.

주변정보
지도
관광후기
알림이미지

로그인 후, 관광후기를 작성할 수 있으며, 내용이 적합하지 않은 경우 통보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관광지] 함평나비축제 주차장-행사장 이동기차불만
작성자 작성일 1개

코로나시국에 몇년만에 재개된 축제에..
4인가족이 오랜만에 나들이로 나비축제에 가서 기분잡치고 왔네요..
주차하고 기차가 지나 가길래 아이들이 타고싶다해서 15분을 기다렸는데 기사아저씨 오자마자 멀쩡한 어른들 타는게아니라고 승질을 내시더군요..애들이나 장애인들이 타는거라며.
기차가 언덕을 못 오른다는말을 하시면서 무슨 성질을 그리내시나요? 저희가 알았나요? 세네가족이 대기하고있었고..
심지어 거기서 안내해주시는 언니나 아저씨들도 당황하던데요..

아저씨 말데로 어린이들만 기차타고 축제장에 가고 어른들은 걸어가라면 애들은 누가 책임지나요?
그게무슨 말도안되는 소리냐니 그럼 보호자 한명만타고 나머지 부모는 걸어가라니...진짜 헛웃음이 절로 납니다.
말이되는 소릴하시라니 못타게 기차문을 닫으라고 명령하더군요.

축제장까지 걷기싫은게 아닙니다.
대기 가족들모두 아이들이 타고싶어하니 그 15분을 기다린겁니다.
애들 기분좋게해주려다 기분만 잡쳤네요.
축제장까지 걸어가는 내내 아이들은 기차타고싶었다며 속상해 하고 갔습니다..

운영을 하실꺼면 기준을 명확히 정해놓으시고 사전안내를 하십시요..
돈을 받고 운영했어도 돈 내고 탔을껍니다..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페이지 만족도 조사

관련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