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해명

함평군, 설 명절 마음만 고향 방문하기 캠페인 추진
기획감사실 2021-02-08 16:10 172 가족행복과 061-320-1492
함평군, 설 명절 마음만 고향 방문하기 캠페인 추진1 함평군, 설 명절 마음만 고향 방문하기 캠페인 추진1
함평군(군수 이상익)이 8일 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을 앞두고 ‘설 명절 마음만 고향 방문하기’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군은 함평공영터미널 앞에서 설 연휴 기간 이동 자제를 홍보하는 캠페인을 실시하고, 설 명절을 혼자 지내야 하는 저소득 독거노인 500세대를 대상으로 효도떡국 꾸러미를 전달했다.

떡, 쇠고기, 김 등으로 구성된 효도떡국 꾸러미는 독거노인생활지원사 등 지역사회돌봄 인적안전망을 통해 각 가정으로 전달됐다.

또한 가정 방문 시에는 자녀와 손자손녀에게 영상통화를 연결해 설 명절에도 만나지 못하게 된 가족 간의 아쉬움을 달랠 수 있도록 했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만남의 기쁨이 가득해야 할 설 명절에 고향 방문을 자제해 줄 것을 당부하는 캠페인을 벌이게 돼 마음이 무겁다”며 “서로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서 방문을 자제해주시고 전화와 비대면으로 마음을 나눠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함평군은 설 연휴 기간에 재난안전대책본부 상황실과 선별진료소를 정상 가동하고, 응급의료(코로나 환자) 발생 대책으로 비상방역 대책반 7개반을 추가 편성해 비상상황에 대한 대응체계를 유지한다.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페이지 만족도 조사
관리부서
총무과
오류신고

관련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