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해명

함평군 제4회 전라남도 마을숲 콘테스트 대상 수상
기획감사실 2019-11-15 17:16 1,998 산림공원사업소 공원녹지팀 061-320-2931
함평군 제4회 전라남도 마을숲 콘테스트 대상 수상1 함평군 제4회 전라남도 마을숲 콘테스트 대상 수상1
전남 함평군(군수 권한대행 나윤수)이 제4회 전라남도 마을숲 콘테스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15일 함평군에 따르면 함평 해보면에 위치한 ‘모평마을숲’이 전라남도가 주최한 전통마을 숲 콘테스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전라남도 마을숲 콘테스트는 주민의 자발적인 참여로 조성 또는 관리되고 있는 마을 산림문화자산을 선발하는 대회다.

이번 대회에서 해보면 모평마을숲은 매년 백중행사와 시 낭송회, 음악회 등 다양한 문화행사를 개최한 점이 높게 평가받았다.

또한 마을 주민들이 직접 매년 네 차례 이상 전정 및 잡초잡목 제거 작업 등을 하며 마을 숲의 전통을 이어나가고 있는 부분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강복수 함평군 산림공원사업소장은 “이번 수상은 마을 공동체가 자발적으로 숲을 가꿔 보전해왔다는 점에서 여타 수상실적과는 또 다른 의미가 있다”면서, “군 역시 보존가치가 높은 지역 마을 숲을 지속 발굴해 함평만의 특색 있는 관광자원으로 활용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함평군은 역사·문화적 가치가 있는 지역 전통마을 숲 10개소를 선정해 꾸준히 관리해오고 있으며, 지난해 열린 ‘제3회 전라남도 마을숲 콘테스트’에서도 최우수상(원곡마을)을 수상한 바 있다.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페이지 만족도 조사
관리부서
행정지원과
오류신고

관련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