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함평군, 농기계임대사업소 역량강화 교육 실시 “현장 대응력 높여”
작성자 : 농업기술센터 작성일 : 2023-05-16 11:00 41 ***
함평군, 농기계임대사업소 역량강화 교육 실시 “현장 대응력 높여” 함평군, 농기계임대사업소 역량강화 교육 실시 “현장 대응력 높여”
함평군 농업기술센터가 영농철을 맞아 농기계임대사업소 직원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다양하고 정밀해지는 임대 농기계의 새로운 지식 및 기술 습득을 통한 임대사업 활성화와 농업인 편의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오는 11월까지 24회에 걸쳐 농업기술센터(본점), 동부지점(해보면), 서부지점(손불면) 등 3곳의 임대사업소 직원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주요 교육내용은 승용제초기, 관리기, 파종기 등 주요 임대 농기계 수리 및 정비 기술 방법 등이다.

교육은 지점별 임대사업소를 순회하며 진행되며, 이와 함께 농업인들의 영농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한 이동 농업인 상담소도 운영한다.

군 관계자는 “농업인들이 적기에 임대 농기계를 사용할 수 있도록 주요 임대 농기계를 사전에 수리정비해 최상의 농기계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함평군에는 농기계임대사업소 3곳에서 콩파종기, 퇴비살포기 등 100종 456대의 임대 농기계를 보유‧관리하고 있다.

보도일: 2023. 5. 11.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페이지 만족도 조사
관리부서
기획예산실
오류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