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험여행

농촌체험마을 모평

체험여행
주소
전남 함평군 해보면 산내리 476-1
기본정보

함평군 해보면에서는 고즈넉한 한옥에 옛 정취를 느낄 수 있고 다양한 농촌체험을 통해 색다른 즐거움이 있는 아주 특별한 농촌마을이 있다. 그 곳은 선사에서 근대까지 역사문화 자원이 산재해 있는 상곡리 상모마을, 뽕잎에 피어나는 산내리 원산마을, 하천에 물고기가 노니는 상곡리 운곡마을이 하나로 모평권역 친환경농촌체험마을이다.

2005년부터 농촌마을종합개발사업과 2008년 행보마을조성사업을 계기로 평범한 농촌마을이 옛 고향의 정서와 친환경 웰빙 체험이 가능한 아름답고 쾌적한 농촌관광마을로 새롭게 변모했다. 이는 역사자원을 간직한 상모,하모마을과 쉼터와 등산로를 갖춘 운곡마을, 농촌전원체험이 가능한 원산마을의 이점이 어우러져 가능했다.

고즈넉한 옛 정취를 여유롭게 만끽할 수 있는 특별한 한옥민박마을

전라남도의 행복마을 조성사업이 병행되면서 모평마을은 마을 진입로 주변 담장을 시멘트 대신 층층히 돌담을 쌓았고, 차가운 현대식 철문대신 흙으로 빚은 기와를 얹은 솟을대문을 세웠다. 흔적으로만 남아 있던 물레방앗간은 산뜻한 모습으로 복원됐고 마을 뒤 죽립차밭에는 산책로를 만들었다.

마을전체가 고풍스런 전통한옥마을로 변모하여 도시민들이 접할 수 없는 색다른 문화를 접할 수 있는 공간으로 탈바꿈시켰다. 시골마을의 정겨움을 안겨주고 옛 선조들의 생활상을 엿볼 수 있는 고택숙박체험은 잊지 못할 추억을 선물한다. 여기에 넉넉한 시골인심까지 더해 한옥에서의 하룻밤은 일상에 지친 심신을 다스려 볼만 하다.

체험민박 연락처 : 010-6636-9091

주변정보
관광후기
알림이미지

로그인 후, 관광후기를 작성할 수 있으며, 내용이 적합하지 않은 경우 통보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번호
제목
작성자
파일
별점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페이지 만족도 조사

관련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