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어온 길

함평군수 안병호

저는 1966년 함평군 손불면에서 태어나 손불남초등학교와 손불중학교를 졸업했습니다.

고등학교는 어려운 가정 형편 탓에 국비가 지원되는 국립 전북기계공고로 진학해 졸업했고, 직장에 뛰어 들어서는 밤잠을 줄여가며 초당대학교 산업대학원 행정학 석사 학위를 취득하는 등 배움에 대한 열정을 끊임없이 이어갔습니다.

현재는 호남대학교 대학원에서 행정학 박사 과정을 밟으며 ‘준비된 군수’, ‘행정 전문가’로서의 자질을 갖추고자 분주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가난했던 어린 시절에는 긍정적인 생각과 나름의 뚜렷한 목표의식을 가지고 고통의 시간을 견뎌내며 더 나은 미래를 항상 꿈꿔왔고, 성년이 되어서는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함평군협의회 자문위원을 맡으며 사회에 봉사하고, 지역발전에 이바지하고자 했습니다.

지난 2006년에는 제5대 함평군의회 의원으로 당선되어 전반기 군의회 부의장을 역임하며 2년간 의정을 원활하게 이끌었다고 자평하고 싶습니다.

2013년에는 함평고등학교 운영위원장, 2014년에는 제7대 함평군의회 의원으로 당선되어 일반행정위원회 위원장을 지내며 군민의 목소리를 있는 그대로 반영하고자 노력했습니다.

2016년에는 제7대 함평군의회 후반기 의장으로 선출되어, 의정을 지역 산업경제 활력 증진, 농가소득 증대여건 조성, 군민 행복지수 향상, 지역 성장 인프라 확충 등에 역점을 두고 지역 현안을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갔습니다.

그 결과 영광스럽게도 2015 풀뿌리 의정대상, 2016 지방의정봉사대상, 2017 대한민국 참 봉사대상, 청렴지도자 공로장 수상 등의 영예를 안으며 지도력과 업무추진력을 인정받기도 했습니다.

누구보다 열정적으로, 진심을 다해 우리 지역과 군민의 발전만 바라보며 지금까지 달려오다 보니, 많은 분들의 성원과 지지로 영광스러운 제46대 함평군수직을 오늘날 맡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와 같이, 어쩌면 지금까지보다 더 정성과 열정을 쏟아 부어

우리 지역을 ‘명품함평’, ‘군민이 평화롭고 더 살기 좋은 함평’으로 발돋움 시키겠습니다.

지켜봐 주십시오.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페이지 만족도 조사
관리부서
총무과 행정담당
최종수정일
2018-08-02 08:54
오류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