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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건

우리 함평군 보건공무원은 전 주민에게 질높은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우리는 보건소를 찾아오는 주민에게는 친절하게 안내하여 요구사항을 신속·정확하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우리는 전 주민의 건강한 삶을 위하여 전문의인 공중보건의사를 확보하여 질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주민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보건행정을 실천하겠습니다.
  • 우리는 전염병을 예방하기 위해 유행성질환을 예보하고, 적기 예방접종과 소독실시로 질병 없는 함평군이 되도록 힘쓰겠습니다.
  • 우리는 의료서비스 제공사항을 파악하여 불만족 사항이 있을 시 즉시 시정조치 하겠습니다.

이와같은 우리의 목표를 실천하기 위하여 「서비스 이행표준」을 설정하고 성실히 실천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서비스이행표준

1. 고객을 위한 보건소 운영
가. 고객이 보건소를 방문하였을 때에는
  • 우리 보건인은 보건소를 찾는 모든 고객을 밝은 미소와 정중한 인사로 맞이하고, 해당부서를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이 방문하여 편하게 대기할 수 있도록 민원실을 쾌적하게 관리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이 민원서류를 접수하기 전에 대서를 요구할 경우 즉시 대서를 해드리겠습니다.
  • 시일이 소요되는 검사에 대해서는 결과가 나오는 정확한 날짜와 시간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나. 주민이 전화를 걸어올 때에는
  • 전화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하게 전화를 받겠습니다.
  • 「인사말, 소속, 이름」을 정확하게 밝히겠습니다.
  • 고객의 소리부터 충분히 경청하고 최선을 다해 긍정적으로 답해 드리겠습니다.
  • 또한 통화를 마친 후에는「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요」라는 끝인사를 하고 고객이 수화기를 내린 후 수화기를 내리겠습니다.
2. 고품질 의료서비스 제공
  • 가. 우리는 군민에게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공중보건의사(일반,한방,치과)를 1명 이상 배치하고 진료담당 공무원을 1인 이상 배치 진료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나. 우리는 환자의 불편사항을 충분히 살펴봄으로써 환자자신이 건강에 대한 자신감을 갖도록 최선을 다해 진료에 임하겠습니다.
  • 다. 보건소를 찾아주신 주민에게는 무료나 저렴한 금액으로 다음과 같이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성인병 질환(고혈압, 당뇨)으로 고생하신 분을 위하여 자동혈압기와 영양교육을 실시하여 스스로 관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보건소, 보건지소, 보건진료소에서는 날짜와 시간을 정하여 영유아 기본 예방접종(DPT, 폴리오, MMR, 간염)을 무료로 실시하겠으며, 유료예방 접종은 일반 병·의원보다 고객부담을 1/2정도 저렴하게 하겠습니다.
3. 통합건강관리센터 운영
  • 보건소 내에 통합건강관리센터 설치운영을 통해 군민 누구나 쉴 수 있는 건강쉼터 역할을 담당하며 금연, 영양, 운동, 절주, 스트레스 관리 등 포괄적인 건강증진서비스 제공으로 군민 건강향상을 도모해 나가겠습니다.
4. 방문간호서비스 제공
  • 지역 내 취약계층 주민에 대한 생애주기별 건강관리서비스 및 만성질환자에 대한 합병증 등 위험요인관리를 적극 실시하겠습니다.
  • 검진기회가 적은 저소득층 및 일반주민을 대상으로 연 1회 암검진(자궁경부암, 유방암, 위암등)을 실시하고, 이상이 있는 분은 2차 전문의료기관에 의뢰 확진후 계속 관리하겠습니다.
  • 관내 전 경로당을 연 2회씩 순회하여 진료·검사·건강체조교실·보건교육 등을 실시하겠습니다.
5. 감염병 예방관리
  • 감염병 발생을 사전 예방하기 위하여 각종 홍보매체를 적극 활용하여 주민보건향상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감염병 및 집단식중독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 4월∼10월 중 급식시설종사자 전원에 대해 보균자 검사를 실시 하여 환자 조기발견 치료로 감염병 발생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주민이나 질병정보 모니터를 통해 감염병 환자 발생사항이 접수되면 방역 기동반 6명이 20분 이내 출동하여 역학조사와 가검물채취, 수질검사로 원인 규명은 물론 환자발생지역에 대한 방역소독을 강화하여 감염병확산방지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여름철 해수 및 어패류를 통한 비브리오 패혈증, 장염비브리오를 예방하기 위하여 관내 4곳(돌머리, 주포, 일공구, 안악)에 대한 비브리오 감시사업 및 어패류 취급업소 위생점검, 어패류와 수족관수에 대한 검사 및 간질환 등 고위험군이 어패류 생식을 피할 수 있도록 홍보활동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6.고객의 불편사항이 발견되면 이렇게 하겠습니다.
가. 불친절을 느꼈을 경우
  • 불친절 사항을 신속히 파악하여 시스템을 개선토록 하겠습니다.
  • 담당직원을 재교육하고 직속 상급자로 하여금 즉시 민원인에게 사과하도록 조치하겠습니다.
나. 불만족을 느꼈을 경우
  • 고객의 불만족 사항을 상세히 파악하여 즉시 시정토록 하겠습니다.
  • 규정상 업무 절차에서 만족을 느낄 수 없는 경우는 즉시 그에 대한 자료를 제시 이해가 되도록 자세히 설명 하겠습니다.
  • 직원의 실수나 착오로 업무처리가 잘못되었을 때는 즉시 사과하고 민원인에게 피해가 없도록 조치하겠습니다.
  • 의견제출·신고 또는 연락하실 곳
    • 군 수 실 : 061-320-3201
    • 부군수실 : 061-320-3204
    • 보건소장 : 061-320-2401
    • 함평군 인터넷홈페이지 :http://www.hampyeong.go.kr
  • 어느 방법으로 하셔도 정중히 처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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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수정일
2018-01-08 1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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