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하수도

우리 함평군 상하수도행정공무원은 물이 인간생활의 가장 기본적인 요소임을 인식하고 상수도 물의 생산 공급 및 적절한 하수처리에 최선을 다하고 군민들에게 보다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 사항을 성실하게 실천할 것을 다짐합니다.

  • 우리는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양질의 수돗물 공급을 통하여 군민의 삶의 질 향상에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 우리는 지속적인 시설 확충과 공급체계 개선을 통하여 원활한 물 공급과 적절한 하수처리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우리는 신속하고 완벽한 급·배수공사와 정확한 요금부과를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겠습니다.
  • 우리는 군민의 상하수도에 대한 불만사항을 경청하여 개선함은 물론, 각종 상하수도 공사로 인한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모든 민원은 군민의 입장에서 신속·정확·친절하게 처리하겠습니다.

이와같은 우리의 목표를 실천하기 위하여 「서비스 이행표준」을 설정하고 성실히 실천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서비스이행표준

1. 군민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
  • 민원인이 방문하시면 친절하게 맞이하겠으며, 1분 이상 기다리시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사무실 문 앞에 직원들의 사진과 업무내용등을 기록하여 민원인이 쉽게 담당자를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 민원은 3번 이상 벨소리가 울리기 전에 신속하게 받도록 하고 소속과 이름을 정확히 밝히겠습니다.
  • 담당자가 없는 경우 메모를 전달하여 2시간 이내에 연락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수돗물 공급
  • 매월 신용있는 기관에 수질검사를 의뢰하여 그 결과를 인터넷과 읍면게시판 등에 정기적으로 공표하겠습니다.
3. 상하수도 요금 고지 및 납부
  • 상하수도 요금의검침은 날짜를 지정하여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지정된 날자에 검침을 하겠습니다.
  • 검침시 상수도 사용량이 지난 검침시보다 2배 이상인 경우 즉시 알려드리고 원인 및 대책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수용가가 이사하시는 경우 미리 알려주시면 이사 전까지 사용하신 요금을 정산하여 드리겠습니다.
  • 요금 납부시 매월 주민들이 금융기관에 방문하시는 불편이 없도록 상하수도 요금 자동 납부제를 시행하겠습니다.
4. 상하수도 공사 시행시
  • 상하수도 모든 공사에 감독공무원으로 하여금 공사감독과 지도를 성실히 수행하여 부실시공 방지 및 단수 시간 단축으로 주민불편을 최소화하겠습니다.
  • 우리는 공사 시공 등 부득이한 사정으로 단수를 하여야 할 경우 미리 홍보하여 수용가의 불편을 최소화 하겠습니다.

군민 여러분께서 협조하여 주실사항

  • 수돗물 절수기기 설치등에 적극 협조하여 주시고 수돗물 아껴쓰기를 생활화합시다.
  • 매월 상하수도요금을 납부하지 않으시면 체납요금을 받는데 많은 행정력이 낭비되며, 가산금 등 주민부담이 가중되므로 설실하게 납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공동 주택이나 가정의 급수탱크는 연 2회 이상 정기적으로 청소하고 옥내 노후관을 교체하여 수질오염 및 누수를 방지합시다.
  • 계량기를 자주 확인하여 가정 옥내누수를 방지합시다.(물을 사용하지 않는 상태에서 계량기가 돌아가는 지 확인)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조치

  • 검침착오 및 행정착오로 상하수도요금이 잘못 부과 되었을 경우 즉시 고지서를 정정 발행하여 직접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 주민이 우리의 잘못으로 2번 이상 사무실을 방문하실 경우 정중하게 사과드리고 5,000원 상당의 보상(전화카드, 쓰레기 봉투 등)을 하겠습니다.
  • 상수도담당 : (061) 320 - 1844
  • 하수도담당 : (061) 320 - 1847
  • 한국수자원공사 함평수도센터 : 061)320-0350
  • 함평군 인터넷홈페이지 : http://www.hampyeong.go.kr
  • 어느 방법으로 하셔도 정중히 처리하겠습니다.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페이지 만족도 조사
관리부서
환경상하수도과 환경미화담당
최종수정일
2018-01-08 11:23
오류신고

관련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