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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

우리 함평군 공무원은 교통행정이 군민생활에 가장 기본적인 요소임을 인식하고 고객위주의 교통행정을 구현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우리는 쾌적하고 편안한 교통환경조성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우리는 대중교통 편의증진을 위하여 교통체계를 개선하고 교통사고 예방을 위하여 교통안전시설 확충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우리는 주민들이 불편을 겪을 수 있는 주차난과 교통체증을 해소하 위하여 주차공간을 최대한 확보하겠습니다.
  • 우리는 민원인에게 친절하고 신속하며 공정·정확하게 민원을 처리하겠습니다.
  • 우리는 교통민원을 민원인의 편에서서 능동적인 자세로 처리하겠으며 가부는 명확히 알려드리겠습니다.
  • 원활한 교통소통과 대중교통의 친절서비스 제고를 위하여 불법주정차 단속과 운수사업체 지도·감독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습니다.
  • 우리는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보상제도를 실시, 불친절한 서비스 및 행정착오에 대하여 시정조치하고 보상을 하겠습니다.

이와같은 우리의 목표를 실천하기 위하여 「서비스 이행표준」을 설정하고 성실히 실천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서비스이행표준

1.일반서비스
가. 민원인을 대하는 자세
  • 민원인을 항상 웃는 얼굴로 반갑게 맞이하겠습니다.
  • 민원인을 대하는 모든 직원은 반드시 명찰을 패용하겠습니다.
  • 민원인을 먼저 보는 사람이 업무담당자에게 친절히 안내하겠습니다.
  • 전화는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받겠습니다.
  • 담당직원이 없어 해결이 어려운 민원은 전화번호를 기록하여 예약된 시간에 연락 드리겠습니다.
나. 민원서비스 제공
  • 방문 민원인을 위한 담당자별 업무 안내판을 민원실입구에 설치하여 처음 방문하시는 민원인의 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
  • 관계법령을 완전히 숙지하여 아무리 사소한 내용이라도 민원인에게 불편이 없도록 하겠으며 최대의 만족을 드리도록 준비 하겠습니다.
  • 모든 등록관련 신청서류는 이해하기 쉽게 등록창구에 견본을 비치하여 민원인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상담은 물론 기재방법 또한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 민원인 전용 FAX기기 및 전화를 민원실에 비치하여 민원인에게 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
다. 쾌적한 사무실 환경조성
  • 쾌적한 민원실 환경조성을 위하여 매일 청소하고 화분을 비치하며, 대기 민원인을 위하여 정수기, 월간잡지, 일간신문,주간교양지,건강정보등을 비치하고 건강상담 및 혈압,시력,비만도 등을 측정하여 드리겠습니다.
2.민원업무 서비스
가. 자동차등록 민원을 이렇게 처리하겠습니다.
  • 자동차의 신규·이전·변경·말소등록 민원은 신청접수와 동시 20분 이내에 처리하겠습니다.
  • 자동차등록의 열람 및 발급도 3분 이내에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 모든 인적상항 및 자동차관련정보는 기밀사항으로하고 자동차 등록업무에만 사용하겠습니다.
나. 자동차 정기검사 일정을 사전에 성실히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 자동차 정기검사 기간이 도래 되었음을 검사유효기간 만료일 10일전에 우편엽서로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 우편엽서에는 검사기간, 기일경과시 과태료가 부과됨을 기재하여 드리겠습니다.
  • 정기검사 기간이 경과된 자동차에 대하여는 기일경과 15일 이내에 검사기일 경과안내 엽서를 발송해 드리겠습니다.
  • 검사기일 경과안내 엽서에는 과태료금액,검사방법등을 기재하여 정기 검사를 받지않을 경우 받게되는 불필요한 금전적 부담을 최소화 하도록 하겠습니다.
다. 무단방치 차량을 신속히 처리하여 깨끗한 환경을 보전하도록 하겠습니다
  • 일제정리기간을 년1회이상 설정 무단방치차량을 정리하겠습니다.
  • 신고접수후 3일이내에 현장확인하여 방치차 여부를 판단하고 진처리명령,강제견인 또는 이동조치를 하겠습니다.
라. 자동차운송사업관련 민원을 신속,공정하게 처리해드리겠습니다.
  • 문의사항에 대하여는 민원인의 입장에서 긍정적으로 이해하고 친절하고 자세하게 답변·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 접수된 서류의 기재내용이 잘못 되었거나 첨부서류의 미비 등 보완이 필요한 경우에는 즉시 전화로 알려드려 보완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사항을 검토하여 보완사항이 필요 없을 경우에는 법정 민원 처리기간을 기다리지 않고 최대한 단축하여 신속히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마. 교통불편 신고센타를 설치 운영하겠습니다.
  • 버스·택시 등 대중교통에 교통불편신고용 엽서를 비치하여 승객으로 하여금 운전자 불친절, 난폭운전, 승차거부, 부당요금 징수 등을 신고토록하여 신고된 사항은 즉시 조사하여 개선명령 및 행정처분하고 그 결과를 신고인에게 3일 이내에 통지하여 드리겠습니다.
3.행정서비스 만족을 위한 사업추진
  • 주·정차 금지구역에서는 불법 주·정차에 대하여 주차위반 예고제(10분)를 실시하고 무료주차장 이동유도 및 상습,고질자에 대하여는 과태료스티커 발부, 견인등 강력 단속하겠습니다.
  • 불법 주·정차 단속을 지속적으로 매일 오전,오후 2차례 실시하여 시가지 통행에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주차난이 심각한 읍시가지를 우선대상으로 매년1개소 이상씩 무료주차장을 확충하겠습니다.
가. 군민들의 대중교통 이용편의를 위하여 승객 친절서비스를 제고하여 나가겠습니다.
  • 택시와 농어촌버스 운전자의 친절서비스 제고 및 안전운행을 위하여 운전자 실명제를 실시하겠습니다.
  • 농어촌버스의 차량고급화를 추진하고 주민편의 위주의 운행노선 및 시간조정등 농어촌버스 운행체계를 년 1회씩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 택시·농어촌버스등 대중교통에 대하여 월1회 이상 운행실태 점검을 실시하고 승객친절서비스 제고와 안전운행을 지도하겠습니다.
나. 교통사고 예방을 위하여 각종 교통안전시설물을 확충하겠습니다.
  • 신호등, 교통안전표지판, 도로반사경 등 교통안전시설물을 경찰과 합동으로 지속적, 연차적으로 설치하고 교통사고 예방에 적극적으로 대응토록 하겠습니다.
  • 군민 건의사항 처리가 지연될 경우는 처리기한과 사유를 통지하여 드리겠습니다.

군민 여러분께서 협조하여 주실사항

  • 자동차를 신규·이전·변경·말소등록시는 법정등록 기일을 지켜 주시기 바랍니다.
  • 자동차의 정기검사는 유효기간내에 받도록 하시고 자동차책임보험은 만기도래일 이전까지 반드시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 신호등, 횡단보도, 차선 등 교통질서를 잘 지키도록 합시다.
  • 주·정차 금지구역에서는 교통소통에 지장이 없도록 불법 주정차를 하지 않도록 하시고 무료주차장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군민참여 및 시정조치

군민들의 교통민원 해결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것을 약속드리며, 저희들이 제시한 약속을 이행하지 않거나 문의 또는 개선하여야 할사항이 있으실 경우 전화, 우편 또는 함평군홈페이지에 의견 등을 제시해 주시면 반드시 시정 되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는 군민들에게 제공되는 우리의 서비스가 높은수준 이기를 원하며, 매년 우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를 전화 또는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평가는 1년에 1회를 하게됩니다.
  • 우리는 이 헌장에 명시된 내용에 대한 보완이나 제안해주시는 의견들을 소중하게 받아들여 교통민원 서비스의 질을 개선토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주민참여와 의견제시방법

저희 교통담당공무원들이 제공한 서비스에 불친절·불만족을 느끼셨을 때나 기타 다른의견이 있으신 주민 여러분께서는 전화, 우편, FAX, E-mail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군 수 실 : (061) 320 - 3201
  • 부군수실 : (061) 320 - 3204
  • 재무과장 : (061) 320 - 1670
  • 부과담당 : (061) 320 - 1671
  • 함평군 인터넷홈페이지 : http://www.hampyeong.go.kr
  • 재무과 E-mail :hsswb@chollian.net
  • 재무과 FAX : (061)320-3645
  • 어느방법으로 하셔도 정중히 처리하겠습니다.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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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경제과 교통행정담당
최종수정일
2018-01-08 1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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