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군정발전아이디어제안

나비축제를 세계화로
강상중 2010-09-18 07:29 2,150
그동안 많은 분들의 피 땀어린 노력으로 나비 축제를 성공한 축제로 만든데 대해 축하와 그 노고에 경의를 표합니다. 아울러 계속적으로 광범위하게 사업을 번창 시키려는 노력의 모습을 보면서 하시는 모든 일들이 술술 풀려 나가길 간절한 마음으로 빌어 봅니다.
그것과 관련하여 저의 조그마한 생각을 피력 해 보고자 이렇게 글을 씀니다.
그것은 다름이 아니라 이미 조성되어 있는 생태농장을 인터넷상에 올려 학습의 장으로 만드는것인데,
즉 기 조성된 생태관을 활용하여 한 생명체의 출생부터 마지막까지 인터넷에 주기적으로 동영상을 올리므로 해서 직접 방문이 어려운 사람이나 외국에 있는 사람들도 관심과 학습에 도움이 되는 장이 되게 하자는 것이지요.
요즘 인터넷상에서 이루어 지는 일들을 지켜보면, 한 마리의 개나 고양이등 평범한 동물에 대해 외출이나 목욕, 식사등 단순한 일상을 올려 놓았는데도 많은 네티즌들이 관심있게 지켜보며 글로써 참여하는 예를 보았을때, 생태관의 곤충류등은 더 큰 인기와 호응을 얻고 전국, 나아가 세계적인 학습의 장으로 알려 질 수 있으리라 생각 됩니다.
세부적인 방법을 다시 말씀드리면, 곤충이나, 식물 혹은 동물의 최초 탄생 단계부터 마지막까지 주기적으로촬영을 하여 그 동영상을 인터넷에 올리는데, 일정한 기간의 주기를 정하고(몇일 단위), 한번에 5-10분정도 적당하게 시간을 정하여 꾸준하게 올리는 것입니다 .
각 종류의 개체를 선정하고 적절한 시간 촬영을 하여 인터넷상에 올려 보여주고, 아울러 그에 대한 지식과 관리 방법 .현재의 상태등을 자세하게 알려주므로써 그것을 보는 사람들이 직접 기르는 느낌이 들도록 하면 더 좋을 것입니다.
이를 본 많은 사람들은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게 될 것이고, 필요한 지식을 얻기 위한 질문도 하겠지요. 특히 초,중등 학생들은 공부에 시달리느라 정서를 기를 수 있는 시간이 부족 한데, 이를 활용하면 좋을 것이며, 생활의 단조로움을 이기고, 생명의 존엄성을 키우는 역활도 할 수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지속적으로 이 사이트를 방문 할 수있게 만들며, 직접 방문도 더 많아지게 될 것이고, 발전을 위해서는 꼭 필요한 일이라 생각 됩니다.
그리고 재미를 더하기위해 중간중간 관찰중인 어린이를 모델로하여 어린이가 어떤 말을 하는 동작을 크게 부각시켜 \"무슨말을 하고 있는지?\" 맞추는형식의 대화의 장도 만들면, 더 많은 사람들이 꾸준히 사이트를 찾고 관심을 가지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한 개체의 모든 과정 찰영이 끝나면 다른 개체로 다시 시작하고 그동안 촬영물은 원하는 사람에게 판매를 해도 무방 할 것입니다.
주의해야 할것은 성장속도가 느려서 변화의 차이가 느껴지지 않는 종 은 촬영 주기를 길게 잡아서 변화를 느끼게 해야하며, 맨처음 촬영을 한 개체를 꾸준하게 하여 뒤 바뀌는등의 혼동이 생기지 않게 관리를 잘 해야 하리라 봅니다.
결론적으로 상기와 같이 하면 많은 사람들이 꾸준하게 지속 적으로 사이트를 방문하며, 관심을 갖게 될 것이고. 직접 방문도 많아질 것이며, 학습에도 큰 도움을 주고, 생명의 존귀함도 느끼며, 정서적으로도 좋은 일리라 생각됩니다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페이지 만족도 조사

관련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