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해명

함평천지한우 세계 속의 하늘을 날다!
관리자 2018-02-01 16:49 431 축수산과 한우육성담당 061-320-1933
함평천지한우 세계 속의 하늘을 날다!1
- 함평천지한우 홍콩/마카오 수출길 나서 -

함평축협(조합장 임희구)은 1일, 농협나주축산물 공판장에서 함평천지한우를 홍콩 및 마카오로 수출하는 첫 해외 선적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임희구 함평축협 조합장과 임원, 박태선 농협전남지역본부장, 수출업체 대표 및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축협은 현지 대형유통사 ‘parknshop'과 2마리 분량의 함평천지한우 전 부위를 지속적으로 해외로 수출할 수 있는 계약을 체결하는 쾌거를 이뤘다.
무엇보다 향후 한우 해외수출시장에서 해외 바이어와 한우 브랜드간 WIN-WIN 할 수 있는 좋은 전례를 남겼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함평축협이 해외 바이어의 한우 특정부위 구매요구로 국내 수출브랜드들이 어려움에 직면한 상황에서도 꾸준히 다양한 해외 판로를 개척코자 부단한 노력을 해 온 결과물이다.
함평천지한우는 150여명의 회원농가에서 16,500여두의 고급육 한우를 환경 친화적으로 사육하고 있으며, 함평축협이 운영하는 TMR사료공장에서 생산된 맞춤형 사료를 급여해 한우고기 고급육 등급 출현율 90%(전국평균 86%)에 이르는 성적을 보여 압도적인 품질우위를 점하고 있다.
이를 보여주듯 함평천지한우는 지난 2006년부터 2017년까지 12회 연속 소비자시민모임의 우수브랜드로 선정되는 등 각종 브랜드 평가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임 조합장은 “이번 홍콩/마카오 수출을 계기로 적극적인 해외 공략을 펼쳐, 명품한우 브랜드로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까지 함평천지한우의 가치를 높이는 데 노력할 것이며, 함평축협은 다양한 판로를 개척해 조합원의 안정적인 소득향상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하면서, “특히 이러한 결과는 함평군의 전폭적인 한우산업 지원에 힘입은 결과”라고 공을 돌렸다.

이에 안병호 함평군수는 “그간의 노력이 결실을 보이고 있다”며 관계자들을 위로하고 “앞으로도 함평군이 축산의 메카로 거듭날 수 있도록 더욱더 노력해 주시라”고 당부의 말도 전했다.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페이지 만족도 조사
관리부서
총무과 정보통신담당
오류신고

관련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