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해명

지역 우수작가 발굴 및 문화예술 창달을 위한 “이달의 청년작가” 오경민
관리자 2018-02-05 15:25 173 문화관광체육과 문화예술담당 061-320-1771
지역 우수작가 발굴 및 문화예술 창달을 위한 “이달의 청년작가” 오경민1
함평군(군수 안병호)은 군립미술관에서 ‘이달의 청년작가’ 오경민씨의 작품을 이달 28일까지 전시한다.
함평군립미술관은 지역의 역량 있는 청년작가에게 전시 및 홍보의 기회를 제공하고, 군민들에게는 문화예술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매월 “이달의 청년작가”를 선정해 전시하고 있다.
오경민 작가는 조선대학교 미술대학에서 서양화를 전공했으며, 동 대학 교육대학원에서 미술교육을 전공했다. 2016년 은암미술관 입주작가에 선정되었으며, 이후 다수의 개인전과 단체전을 통해 여성작가로서의 우수한 역량을 내보이고 있다.
전시작인 ‘하늘위로 날아 보내리’, ‘개망초’, ‘종이배의 소망’은 세월호 참사의 아픔을 치유와 희망으로 전환하는 메시지를 전한다. 오 작가는 “상처를 치유하듯 한 땀 한 땀 바느질로 가장자리를 꿰매어 작품을 준비했고, 작품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스스로 치유 받음을 느꼈다”고 하였다.
함평군립미술관 학예연구사는 “오경민 작가의 작품이 세월호라는 특정 사건을 넘어 미술관에 방문하는 개개인의 아픔까지 치유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페이지 만족도 조사
관리부서
총무과 정보통신담당
오류신고

관련사이트